윈도우10 듀얼모니터 설정방법, 모니터 2개 사용하는법, 모니터 2개 연결방법(간단설명)

지식/IT지식|2021. 8. 4. 16:23
반응형

 

듀얼모니터

 

 

 

모니터 2개로 작업하기.

 

 

예전부터 가지고 있던 나의 로망 중 하나였다.

 

 

 

이번에 아는 지인에게 피벗 기능이 되는 중고 모니터를 공짜로 얻었다.

 

 

받은 모니터를 포함한 2개의 모니터로 듀얼 모니터를 열심히 만들었다.

 

 

 

모니터 2개만 있으면 될 줄 알았는데,

 

 

미리 알아보고 준비해야할 게 몇 가지가 있었다.

 

 

 

여러분들은 듀얼모니터를 구성하면서,

 

 

나처럼 버벅거리고 시간 지체하지 마시라고 이렇게 글을 써본다.

 

 

 

 

그럼 시작.

 

 

 

 


 

 

 

 

 

1. 자신의 그래픽카드, 모니터의 단자 종류 확인하기

 

 

 

 

 

당연한 거지만 듀얼모니터를 설정하려면 컴퓨터와 모니터의 포트가 연결되어야 한다.

 

 

그리고 단자의 종류가 여러개이다.

 

 

 

대표적으로 HDMI, DP(DisplayPort), DVI, VGA(D-SUB) 이 4가지가 있다.

 

 

당연히 모니터와 그래픽카드의 단자 종류가 다르다면, 변환잭이나 케이블이 필요하다.

 

 

 

 

나의 경우 모니터는 옛날 모델이라 VGA단자였고,

 

 

그래픽카드는 위 사진과 같은 DP, HDMI, DVI 세 개가 있었다.

 

 

 

DVI는 주모니터가 사용하고 있으므로,

 

 

나는 DP단자를 연결하기로 마음을 먹고,

 

 

DP to VGA 케이블을 구매했다.

 

 

 

 

 

 

다이소, 각종 생활용품점을 돌면서 DP to VGA케이블을 찾아다녔다.

 

 

내가 찾는 종류는 없다.

 

인터넷을 보니 종류별로 다있다.

 

 

 

변환 케이블을 사려면 걍 인터넷으로 주문하는게 정신건강에 좋다.

 

 

 

 

변환 케이블을 사서 모니터를 성공적으로 연결했는가?

 

 

그럼 다음단계로 따라와라.

 

 

반응형

 

 

 

 

 

2. 디스플레이 세부설정하기

 

 

 

 

 

 

 

연결을 마치고 듀얼모니터의 첫 화면이다.

 

 

 

세로로 피벗한 상태라 저렇게 가로 상태로 출력되고 있고,

 

 

해상도도 안맞는지 저렇게 아랫 부분이 잘렸다.

 

 

 

올바르게 화면을 출력시키기 위한 세부설정이 필요하다.

 

 

 

 

 

 

바탕화면 마우스 오른쪽 클릭-> 디스플레이 설정 클릭

 

 

 

 

 

 

 

 

제대로 듀얼 모니터가 컴퓨터와 연결되었다면,

 

 

이렇게 1번, 2번 디스플레이가 뜰 것이다.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모니터가 뜨지 않는다면,

 

 

검색을 누르거나, 모니터 단자를 뺐다 껴봐라.

 

 

 

 

 

 

나는 피벗 상태로 모니터를 돌려놨으므로,

 

 

이렇게 디스플레이 방향을 세로로 설정해야한다.

 

 

 

만약 세로로 설정했는데 거꾸로 돌아갔다면,

 

 

세로(대칭 이동)으로 설정하면 해결된다.

 

 

 

 

 

 

디스플레이 설정을 통해 화면에 세로로 잘 출력되는 상태다.

 

 

하지만 하단에 붕 뜨는 공간이 있다.

 

 

이는 해상도 설정을 통해 해결가능하다.

 

 

 

 

 

 

 

디스플레이 해상도 설정을 클릭해서,

 

 

여러 해상도를 설정하면서,

 

 

모니터에 맞는 해상도를 찾아라.

 

 

 

나는 1080 x 1920으로 하니까 빈공간 없이 잘 맞았다.

 

 

그러면...

 

 

 

 

 

 

 

짠!

 

 

더블모니터 설정이 완료되었다.

 

 

이제 차트좀 편하게 볼 수 있게되었다.

 

 

 

더 비싸고 크고 좋은 모니터가 욕심날 수 있지만,

 

 

난 이정도에 만족한다.

 

 

 

 


 

 

 

 

 

이렇게 평소의 로망 중 하나를 실현했다.

 

 

정말 만족스럽고 행복하다.

 

 

여기까지 끝.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때 해결방법,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 3가지(간단설명)

컴퓨터가 너무 느려서 답답한가? 새 컴퓨터를 사기엔 돈이 없고, 돈을 들이지 않으면서, 똥컴을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만들고 싶다면, 이 글을 보고 따라해봐라. 목차 : A. 인터넷 기록 지우기 B. d

povou.tistory.com

 

 

비트코인 도미넌스 보는곳, 도미넌스 차트, 도미넌스 뜻, 도미넌스 보는법(간단설명)

코인을 하다 보면 가끔씩 비트코인 '도미넌스'라는 단어를 들어본 경험이 한 번쯤은 있었을 것이다.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뭐길래 이렇게 종종 코인판에 언급이 되는 걸까? 비트코인 도미넌스의

povou.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